생리 및 생리통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으네 작성일07-10-29 08:37 조회541회

본문

안녕하세요?

평소 냉이 아주 심합니다. 병원을 가서 약을 먹어도 증상은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
냉의 양도 많고 덩어리처럼 아주 많이 나오거든요. ㅠㅠ

학생때는 생리주기가 아주 불규칙적이었는데 (현재 20대후반입니다)
지금은 고르진 않아도 한달에 한번씩은 하는 편인데 갈수록 양이 매우 적습니다.
양도 적고 이틀이면 끝나요

생리 시작하기 일주일 전부터는 항상 위장이 쓰립니다. (평소 위장질환이 많습니다.)
속이 녹아내리는 것처럼 괴로운데,, 생리가 시작되면 아랫배가 아프구요.,

생리하기 전에 이렇게 위장이 쓰린것도 생리통이 맞나요? 위장이 안좋아서(내시경 검사시 위궤양 및 위염) 그런건가요? 그리고 변비도 엄청 심해요(치질수술 2회 받음), 성격도 예민하고 소심하구요..

한약도 한두재씩 먹다가 호전이 없어서 그만먹곤 했는데 꾸준히 먹으면 나을수 있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한방치료는 기능에 대한 변화를 주고 개선하는 치료이므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는것보다는 일정기간 약효가 누적되면서 서서히 건강을 회복하게되는 치료입니다.

생리는 한 달에 한 번 자궁및 인체의 노폐물을 풀어내는 과정으로 생리량이 줄고 덩어리가  많아지는 것은 그 만큼 자궁의 순환이 약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의 앞으로는 방광 뒤로는 장이 위치하므로 자궁기능이 약한 경우 방광과 장기능도 약해져  대소변의 장애도 함께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단순히 진통제나 변비약으로 해결될 부분은 아니며 발병원인이도 자궁을 비롯한 하복부가 차고 냉하며 순환이 않되는 부분이 큽니다. 또한 소심한 성격으로 스트레스로인해 울체된 부분도 원인이 됩니다.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해결하기위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며 아울러 적당한 운동으로 자궁과 골반순환을 돕고 아랫배찜질도 정기적으로 하며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