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단" 문의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리맨 작성일08-02-21 16:00 조회723회

본문

안녕하세요. 와이프(65년생)가 최근 2~3년 전부터 재채기, 줄넘기만 해도 소변이 조금씩 새는 이른바 요실금으로 고통받고 있는데요, "요실단"을 쓰면 효과가 있을까요? 물론 꾸준히 케겔운동인지 뭔지 해야하겠지만요..요즘 산부인과 같은데서 TVT수술을 하면 30~40분 만에 수술이 가능하고 당일퇴원도 가능하다는 홍보문구를 여기저기서 본 것 같은데 수술이 잘못되서 고생하고 있다는 주변 사람들 이야기도 있어서 와이프가 불안해 하더라구요..그러고 요실단 가격은 어느정도 인지, 얼마정도는 치료하면 되는지 알고싶습네요..시간나면 와이프랑 손잡고 한번 방문상담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여성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자궁과 생식기의 기능이 약해져 요실금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하복부가 차고 냉한 경우라면 요실금방병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물론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 줄 정도로 심할 경우 수술적인 요법으로 늘어진 근육을 잡아주는 외과적인 처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수술이후라도 근본적으로 약해진 자궁과 골반주변의 기능회복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일정기간후 재발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요실금을 치료하는 원리는 자궁과 방광등 생식기가 위치한 골반주변으로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차고냉한 환경을 개선해감으로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게됩니다.

궁금해하시는 요실단의 경우 내복약과 함께 병행해 직접적으로 환부인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함으로 질수축효과외에도 차고냉한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며 이를 통해서 제반 생식기능을 회복하게되는 외치법입니다.

가능한 시간에 함께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한의학적인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