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가기가 두려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희 작성일08-04-05 14:16 조회631회

본문

제가 요즘 생리후 일주일이 지나면 계속 맹장처럼 오른쪽 아랫배가 욱신욱신, 징(?)하게 아프고... 오른쪽 다리도 저리고 허리도 많이 아픕니다.(이런 증상이 한 5개월은 된것 같습니다.)
>특히 생리 바로전에 허리가 더 많이 아픕니다.
>생리양은 한 3일 엄청 많이 나왔다가 그이후 한 5일정도 조금씩 피가 계속 나오고(무리를 하면 조금 더 많이 나옵니다.)
>마지막 2일정도는 냉과함께 조금씩 더 썩여나오다가 나중에는 냉이 조금씩 계속 나옵니다.
>평소 허리가 안좋구 변비가 있는편이라 그동안은 변비때문에 배가 아픈줄 알았고, 생리통은 조금 있으나 아주 심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자궁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줄로만 알았습니다.
>현재나이 28세로 자연분만으로 3년전에 아이를 출한한 경험도 있습니다. 출산후 3달이 지나 병원진단결과 아주 깨끗하다고 하였구요.
>산부인과에 가봐야할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분만이후에는 일년에 한 번정도 자궁암검사와 함께 초음파를 통해서 자궁상태를 정기적으로 검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생리상의 이상이 있거나 하복부의 불편함이 나타날때는 자궁이나 난소의 문제로 인한 경우가 많으니 일단 산부인과적인 검진을 통해서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에 발생하는 질병의 경우 외형상 혹과 같은 기질적인 이상으로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검사상 이상이 전혀없는데도 기능적으로 생식기가 약해 발병하기도 합니다.

우선 자세한 검진후 원인과 증상에 따른 적당한 치료를 받도록 하세요.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