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sounghwa2 작성일08-08-12 21:49 조회580회본문
생리불순으로 병원방문후 자궁선근종이라는 진단을 받고 혹이 자라지는 않는 3-4센티정도라고 했어요 그런데 시간이지나고 나니 이제 매달 생리는 하는데 생리량이 넘많고
기간이 넘길다보니 한달한달이 생리기간인것같아요그러나 생리통은 심하지않아요 그리고 딸만 둘이다보니 꼭 아들도낳아야하는데 지방이다보니 치료하러 다니기도 넘 힘들것같고 지금당장 내원해서 치료하고싶지만 가게를 하고있어서 그러지도못하고 내원하지않고상담후 우선 생리양부터 조절할수있는 약을 복용할수는 없는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선근종의 경우 자궁의 근육층내에 비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인 생리혈과 노페물이 축적 되어 한쪽 혹은 양쪽 벽이 점차 두꺼워지게 되는 질환으로 질환의 특성상 자궁과 혹이 분리되지 않으며 생리통과 생리시 출혈이 많고 기간이 길어져 결국에는 자궁을 적출하게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물론 아직 크기만으로는 큰 편은 아니지만 중요한 것은 그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불편함과 진행되어가는 증상을 개선하고 유지시키는 부분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임신을 원하거나 가임기의 여성에게는 막연하게 상황을지켜 보아 수술을 결정하는 수동적인 방법보다는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을 활성화시키고 선근종도 더이상이 진행되지 않도록 자궁내환경을 개선하고 원인이 되는 어혈과 노폐물을 정상적으로 배출하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생리상의 증상을 개선하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는데 있습니다.
같은 질환과 증상이라도 발병의 시기, 정황, 진행정도 등에 차이가 있어 가능하다면 직접 내원해서 정확하게 환자분의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를 시작하시는부분이 바람직합니다.
자궁선근종의 경우 일반적으로 3개월 정도 치료하게 되며 한 달에 한 번 내원해서 생리변화와 자궁상태 등을 확인하고 조절하게 됩니다.
만일 사정상 내원이 어렵거나 여의치 않으실 경우라면 전화상으로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을 통해서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답변 확인 후 편한 시간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담시간은 오전10시-오후 5시까지 이니 참고하세요.
- 이전글생리불순.. 08.08.13
- 다음글자경단에대해서알고싶습니다??? 08.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