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겪는 생리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J 작성일09-08-27 14:29 조회1,123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대학생입니다.

어제밤부터 생리가 시작했는데 오늘 오전부터 계속 아랫배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원래는 생리통이 거의 없었습니다.
간혹 허리가 좀 아프다거나 그리고 배는 이렇게 아픈적이 없었는데
오늘 양도 너무 많고 배도 갑자기 너무 아파서 놀랬습니다;ㅠ

3주전쯤부터 철분제를 먹고 있는데요.. 혹시 그것때문인지;
아니면 몸에 특별한 문제가 생겨서 이런것인지...
처음 겪는 생리통이라 너무 아프고 걱정도 되고...
식사 후에 진통제를 한알 먹긴했는데 여전히 고통이 가시질 않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여성의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건강하던 생리가 통증이 있거나 생리불순이 나타날 경우 신체적인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생활환경에의 변화 등과 연관지어 보아야하며 이러한 생리변화가 2-3개월 이상 지속되고 반복될 경우라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철분제를 복용하고 계시다고 했는데 어떠한 이유로 드시고 계시는지요. 대부분 철분수치가 낮아 복용하게 되지만 자궁내에 질환으로 인해서 빈혈이 있을 경우, 혹 평소 소화기능이 약해 혈액의 생성이 원활치 못할 경우에도 철분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우선 처음 발생한 생리통이라면 당분간 아랫배를 따뚯하게 유지하면 안정과 휴식을 취해주시고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해야만하는 정도의 생리통일 경우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우선 안정과 조리를 하시면서 1-2개월 정도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통증이 심해지거나 지속 될 경우라면 산부인과적인 검진을 통해서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인 이상여부를 확인하시고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하기위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들의 건강은 생리를 통해서 나타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매달 배추되는 생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자궁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주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