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도와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작성일09-12-17 13:11 조회983회

본문

제 동생은 올해 25세 미혼여성입니다.
근종 크기는 5cm정도로 알게된지 약 7,8개월째되는군요.
미혼이라 어떤 시술도 못한다하여 부산에 있는 한의원에서 약도 먹고,침도 맞고,좌훈도하면서 치료를 하고 있는데 별 효과가 없는것 같습니다.
크기는 거의 그대로인데 하혈이 넘 심하고 배도 많이 아프다고 하는군요...
자궁근종만 제거하는 수술도 있다고해서 해보려고 했는데, 위치가 자궁 정중앙이라 자궁을 다 제거하는것외엔 방법이 없다는군요...
원래 자궁근종으로 빈혈도 있는데,이번 달에는 넘 심하게 하혈을 하고 있어 Hb 수치가 6.7이라네요
더 이상 방법이 없을까요?
한방치료로 호전될 수 있을 까요?
또 거리가 멀어 가서 치료 받는것도 보통일이 아닌데요...
고통스러워하는 동생이 너무 안쓰러워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있으면 빨리 치료를 다시 시작해야하니까요.
넘 정신없이 글을 쓰다보니 인사도 못드렸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꾸벅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정말 안타깝고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아마도 동생분의 경우 자궁근종의 종류중 제일 안쪽에 발생하는 즉 생리가 이루어지고 임신시 태아가 착상해서 자라게 되는 자궁내막에 발생한 점막하근종(내막하근종)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경우 자궁근종이 직접적으로 자궁내막을 누르고 자극하게 되면서 생리시 출혈량이 많아지고 통증이 극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일상생활에 미치는 정도를 보아 결국에는 자궁자체를 적출하게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출혈과 그로 인해서 발생하는 빈혈증상 및 생리통이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도 이러한 자궁의 기능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서 최대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하고 혹 자체를 연화시켜 가면서 자궁스스로가 생리를 어느 정도 컨트롤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 되는데 포인트를 둡니다.

글쎄요.
현재의 상황에서 무어라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곤란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궁근종이란 질환과 싸워 견뎌내고 진행을 막아갈 수 있도록 자궁을 비롯해 전반적인 몸컨디션을 회복해가는 부분일 것입니다.

내원이 어려우실 경우라면 우선 전화상으로도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오니 연락주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자궁건강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