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수술을해야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경희 작성일09-12-26 13:47 조회1,301회

본문

60년생으로 몇년전부터 근종있어 산부인과에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했는데 이제는 넘 크다고 수술을 적극적 으로 권하고있읍니다 크기는 8.2센티 5,2센티 두개로 6개월전 보다 하나가 0.5센티 더 커졌습니다 제생각으로는 멀지않아 폐경 되리라믿기때문에 꼭수술은 피하고싶은대...
특별한 증상이없었는대 요사이 신경을 많이 쓰니깐 허리도 아픈것같고 아랫배도 아픈것처럼 느껴집니다 한약만으로 자궁근종치료가가능한지 또 약을먹는다면 어느정도 먹어야하는지
거리적으로도 먼곳이기에 상담먼저드리고 진료받았으면 해서요 직장도다니고있어 쉽게 수술결정을못하고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빠른 시간안에 진료받고 자궁근종 후유증에서벗어나고싶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그럼 현재 50세이고 해가 바뀌면 51세이시군요.

일반적으로 페경이후에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자궁수축과 더불어 자궁근종 또한 함께 수축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궁근종이 있다해도 진행이 빠르거나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통 및 연관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궁종의 발병원인과 환경을 찾아 개선해 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연관증상을 개선해가면서 페경까지 유지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 할 만큼  페경이후에도 여성의 건강, 피부, 미용등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장기라고 설명합니다.

현재 크기와 연관증상의 정도로 보아 수술을 급하게 서두르실 상황은 아닌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폐경이후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자궁을 비롯한 주변생식기능을 회복하고 기능적인 건강회복을 위해 한방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내원하시게 될 경우 2-3일전 전화로 예약후 방문하시면 편리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