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채원 작성일10-01-07 18:00 조회773회

본문

산부인과에서 자궁근종 3센티정도 가 있다는걸 알았구요. 커지거나 수술할정도는 아니라고했습니다. 그러나 생리통이 있구요..생리량이 많은거같아서 몸이 항상 피곤하고 이게 원인이 되서 그런건지 가슴두근거림,,불면증 도 같이 있어 컨디션이 항상 좋지가 않아요. 수술할정도로 문제되는 근종이 아니라도 몸이 항상 좋지않은 느낌이니 치료를 하고 싶은데요 치료가 가능할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자궁근종은 산부인과적으로 크기가 5-6cm이상일 경우 수술을 권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궁근종은 크기보다는 발생위치와 그로인해서 유빌되는 생리통 및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연관증상의 정도를 보아 치료 및 수술시기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상담자의 경우 아직 크기로만 보아서는 걱정할 단계가 아니라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궁근종은 일반적으로 1년에 1cm정도씩 진행되므로 막연하게 경과만을지켜보기 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자궁을 비롯해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회복해 가면서 스스로의 건강회복을 통해 자궁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생리통 및 생리시 량이 많은 상황으로 보아 자궁근종이 생리가 이루어지는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경우 사이즈가 작더라도 자궁내막을 자극함에 의해서 생리시 통증이 심해지고 생리량이 많아져 진통제를 복용해야하거나 빈혈(어지러움, 불면, 가슴두근거림등)로 고생하게되는 것입니다.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주변의 순환을 도와 차고냉한 자궁내환경을 개선해 감으로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서 정상적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함으로 생리를 컨트롤하고 기능적인 회복을 도모하게 됩니다.

말씀하신 겇럼 사이즈가 작다해서 막연하게 생활하시기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한방치료를 통해서 자궁건강회복 및 자궁근종유지를 위해 노력해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