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진 작성일10-01-11 14:17 조회780회

본문

안녕하십니까,저는 한국에서 유학하고있는 중국학생입니다,설날지나면 24살이구요, 첫 생리 초등학교 5학년때입니다,근데 그후에 계속 불규치 했습니다, 한달한번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두달,세달...제일 심한경우 9개원 안온적이 있었습니다 ,올해도 마직막 생리 5월달에 왔었고 지금까지 안왔습니다ㅠㅠ 가끔 밑에 검은 것이 나왔는데 심한경우 몇주동안 계속 나왔었습니다ㅠ
한국에서 보험이 없어서 치료비 너무비싸서 병원에 아직 안갔봤습니다, 혹시 내년 여름방학에 중국갈때까지 괜찮겠습니까?
그리고 생리불순 관련 검사비용과 진료비용이 총 얼마정도 됩니까?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안녕하세요.

우선 치료 및 검진비용에 대한 부분은 본 상담란이 공개인 관계로 비공개삼담란이나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초경시작후 생리불순이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는 8개월 정도 생리가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리불순으로인한 무월경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면 조기폐경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반드시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아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생리는 매달 여성들의 건강상태를 반영해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외국으로 유학을 가서 공부를 하고 있는 여성들의 경우 생활환경에의 변화와 학업에의스트레스, 식생활 및 생활환경의 불규칙한 상황 등은 생리불순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중요한 원인이됩니다.

즉 신체적으로는 평상시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냉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경우, 식생활이나 색활환경(식사와 수면상태가 불규칙)이 불규칙할 경우 등의 원인으로 자궁과 난소가 기능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약해지면서 정상적인 생리를 형성하고 배출하는데 문제가 나타나게되는 것입니다.

그러므 생리불순의 치료 역시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살펴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절하게 되며 아울러 평소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시고 차고냉한 음식이나 환경을 피하며 규칙적인 식사, 수면을 통한 생활환경에의 안정도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