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생리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녀 작성일10-01-11 15:17 조회807회

본문

생리통이 아주 심한편인데요.
이번에 좌훈기란걸 사용하고나서 더 심해진거같아요.
생리때 진통제를 많이 복용하는편인데 이번엔 진통제조차도 다
토해버리고 아주 힘들었어요. 전달생리후부터 좌훈기를 사용해봤는데 그게 생리통에 효과가 있데서요.. 근데 호전되기보다 더 심해진거같아요. 검은 덩어리도 더 많이 나오고 구토도 아주 심하고
요통도 동반되구요.... 근데 생리주기는 2~3일뿐이 안되거든요.
양도 그렇게 많진않구요.
이렇게 생리통이 삼한건 유전일수도 있나여? 병원가서 검진을해보니 선생님께서 진통제 복용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생리때마다진통제를 복용하는것도 괜찮은건가요? 생리통 없앨려면 어떤 민간요법이 있나여??
또한 한방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여??
궁금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생리통을 진통제로 견디면서 생활한다는 것은 자신의 건강과 몸에대한 소극적인 대처방법 입니다.

생리통을 비롯한 자궁내질환은 유전성을 갖는다고 보는데 대체적으로 가족간에 생활환경이나 식습관이 비슷하기 때문에 함께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생리통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냉하고 혈액순환이 저하된 것이 원인으로 자궁으로의 원활한 혈액공급이 않 되어 자궁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며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하복부를 때뜻하게 유지하여 평소 자궁순환을 도와주고 차고냉한 성질의 음식이나 음료 등의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말씀하신 좌훈치료는 생리통예방을 위해서 가정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부분으로 사용 후 오히려 1-2개월 정도는 생리시 오히려 평소보다 덩어리와 양이 많이 배출되면서 자궁기능이 호전되니 이는 치료과정중에 나타날 수 있는 부분으로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쑥을 이용해 하루 20분 정도 매일 좌훈을 해주거나 찜질팩을 매일 한시간 정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진통제를 복용해야만하는 정도의 통증이라면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