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이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ecret 작성일10-01-12 13:39 조회905회본문
그런데 성관계시 출혈이 납니다..한동안 안났었는데 최근에
계속 출혈이 나네요..자궁내막증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건아닌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자궁내막증은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남아 나팔관을 따라 역류하면서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 등에 고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진행되면서 혈액이 고인부위에 따라서 생리통,골반통, 성교통, 배란통, 배변통 등을 나타내게 됩니다. 주로 가임기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아 불임의 30-40%정도 원인으로 작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궁내막증에 의해서 발생한 혹의 크기가 5-6cm이상이거나 생리통 및 연관통증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될 경우 수술을 받게됩니다. 그러나 수술후라도 반드시 자궁내막증이 발생하게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순환 및 환경을 개선해 정상적인 생리혈의 배출을 돕지 않을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현재 상담자의 경우처럼 성교시 출혈증상도 자궁내막증의 재발로인한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의 한방치료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돕고 아울러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정상적인 생리를 배출케 함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