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희엄마 작성일10-01-15 15:40 조회816회

본문

안녕하세요?
전 43세의 주부입니다.

2007년도에 굉장히 가정생활이 다툼이 심할때 자궁내 근중이 3cmm를 발견하여 6개월후에 직경6cm로 성장을 하곤 더 이상 지금까지 그대로 있습니다.

그런데 생리가 많이 나오고 생리통이 시작하기전에 심해 지고 빈혈수치가 나와 계속 철분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두아이를 수술로 낳다보니 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크고 의사선생님들마다 의견들이 틀려서 자궁적출술을 하지말라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한방치료를 통해서 자궁근종으로 인한 증세들을 호전시키고 근종이 자라지 않을 수 있는지요? 이제는 건강하게 생활하고 싶습니다.

자궁근종의 한방치료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근종자체를 없애거나 외형상의 크기를 줄이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습니다.

물론 산부인과적으로 자궁근종을 치료한다는 개념은 근종자체를 수술을 통해서 제거하거나 불가할 경우 자궁적출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수술후라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나타나게 된 자궁내환경을 개선해서 건강을 회복해가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궁근종자체의 성장속도가 빠르거나 근종의 크기가 10cm이상이거나 근종으로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통증이나 연관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수술을 서두르기보다는 발병원인을 개선하고 순환을 도와 근종으로 인해서 생리상의 문제와 연관증상을 개선해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가능한 페경이후까지 자궁을 유지해 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것이 자궁근종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과거의 불화로 인한 스트레스, 수술의 경험 등이 모두 자궁근종발병과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현재의 자궁과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살펴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자궁건강을 회복해갈 수 있는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가능할 경우 내원하시어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