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통과 불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걱정녀 작성일10-01-20 12:20 조회837회

본문

그동안 병원도다니고 약도써봤는데 이렇게도 안낫네요..

다른곳은 어느정도 병원다니고 하면 다낫는데 왜 유독 자궁쪽은 이렇게 속을 썩이는지 모르겠답니다..

결혼한지 2년가까이 돼는데도 아이도 안갖아지고..
그래서 산부인과에 갔더니 자궁속에 기생하고있는 바이러스때문에 그렇다고 해서 염증치료다 뭐다 다해봤는데 별로 신통치 않고 얘전에 약하게 했던 배란통마져 찾아와 저를 정말 힘들게 합니다..

한방으로 제가 불임인지 아닌지 확인이 검사가 가능한건지..

또 배란통이나 제 자궁안에 세균들을 완전히 멸균시키실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아이가 너무 갖고 싶은데 안갖아져서 속상하고 힘듭니다..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임신을 하기위해서는 자궁내환경이 중요합니다.

즉 자궁이 따뜻하고 깨끗하여 자궁으로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유지될 수 있어야만 임신률도 높아집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염증이 만성화되거나 지속적으로 자궁내에 균이 번식한다는 것은 환경자체가 습하고 냉한 소인이 큽니다.

불임과 만성염증과의 관계는 별개로 볼 수 없으며 빈번하고 자주 재발되는 염증을 막기위해 자궁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배란통도 자궁과 난소의 기능저하로 유발되는 것이니 염증자체보다는 기능에 중점을 두어 차근차근 건강을 회복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자궁내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환경적으로 안정된다면 자연히 임신률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한의학에서 임신은 밭에 씨앗을 파종하는 것에 비유합니다. 즉 씨앗을 뿌리기전에 거름을 주고 밭을 가꾸어 비옥하게 한 후 파종을 하개 되면 풍성한 열매를 거두어 들일 수 있듯이 불임의 한방치료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자궁내환경을 개선하고 어혈과 노폐물 등을 풀어 생명체를 품어 열 달간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부분에 중점을 두게됩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