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반염 및 임신전 몸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금실 작성일10-02-01 03:23 조회1,203회본문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선근종과 자궁내막증의 발병환경 및 원인은 다르지 않습니다.
즉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남아 자궁의 근육층내로 스며들어 비정상적으로 자궁벽이 두꺼워지는 것이 자궁선근종이며 자궁내에 정체된 생리혈이 나팔관을 따라 역류하면서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 등에 고여 발생하는 질환이 자궁내막증입니다. 그러므로 수술로 혹을 제거한뒤라도 말씀하신 것처럼 발병환경및 원인이 되는 생리혈의 정상적인 배출을 위해 자궁골반순환을 돕고 환경을 개선하려는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아마도 수술이후에도 지속되고있는 하복부의 통증 및 생리통은 자궁선근종에의한 영향이 클 것으로 사료됩니다. 자궁선근종의 경우 진행되더라도 혹자체를 제거하기어려워 연관된 통증이 심해지거나 생리량이 많아질 경우 자궁자체를 적출하게되는 수술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임기여성들의 경우 자궁내막증의 수술후 재발을 막고 현재 자궁선근종진행을 막기위해 자궁골반내의 순환 및 환경을 개선하기위한 기능적인 건강회복을 위한 한방치료가 필요한 것입니다.
자궁내막증과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순환을 개선해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서 생리혈을 정상적으로 배출 할 수 있도록 돕게되며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생리통 및 연관증상을 개선하고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으며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적인 부분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있도록 조절하게 됩니다.
치료기간에는 개인차가 있으며 증상 및 자궁건강정도에 따라서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비공개상담란이나 전화상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글자궁외부에 8센티근종요 10.02.01
- 다음글자궁근종궁금상황 1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