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이 갑자기 너무 많이 나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송희 작성일10-02-04 11:57 조회1,116회

본문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23세 여성이고요,
12월 5일에 생리를 하고 1월 5일에 생리를 했어요 그리고 지금은 생리를 기다리고 있는데,
1월 5일 생리가 예전과 다르게 양도 적고, 생리통이 많은데 생리통도 없고 ,생리 한듯 안한듯 찝찝하더라고요 그러고 넘어갔는 데 어느순간 분터 배란혈이 비춰졌는데 지금은 배란혈도 없고 또 갑자기 냉이 너무 많아서 ㅠ 속옷이 너무 잘 젖어요 ㅠ
이런 경우 병원 가기전에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의심 병(?)증은 뭔지 궁금해서요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생리는 매달의 인체의 노폐물과 어혈 등을 자궁을 통해서 배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생리혈에는 혈액외에도 염증 및 경관점액, 콜레스테롤과 같은 노폐물이 함께 배출되게됩니다.

그러므로 매달의 생리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내에 남게 되어 이러한 상황이 반복 될 경우 냉분비의 증가는 물론 자궁과 난소에 다양한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담자의 경우 1월에 생리가 정상적인 양과 달리 적었다면 이로 인해서 생리시 배출되었어야하는 노폐물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생리전후로의 분비기간을 통해 더욱 더 많은 냉과 분비물이 배출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한 번의 생리이상을 병적인 상황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즉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므로 간혹 몸상태와 피로도 등에 따라서 생리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이상이 2-3개월이상 진행되고 반복 될 경우라면 반드시 검진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당분간 생리전후 무리하지 않고 안정과 휴식을 취해준다면 생리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평소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시는 것도 생리통개선과 건강한 생리배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