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월경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ㅠㅠ 작성일10-02-05 03:38 조회953회

본문

안녕하세요~
전 이제 23살인 학생인데요
생리가 6개월정도 안나오고 있어요
작년에도 장기간 나오지 않아서 산부인과에 가서 호르몬 검사랑 자궁검사랑 다 해봤는데 자궁이 좀 약하기는 하지만 별 이상은 없다고 하셨는데
여성 호르몬 분비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많이 적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호르몬약을 1개월 먹었더니 생리가 나오긴 했는데
양약의 일시적 처방이 좀 그래서 약을 안먹었더니 다시 안나오더라구요
이런 경우 한약으로 치료 될 수 있나요?? 그리고 약을 먹는다면
가격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경시작후 2-3년간은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성숙하지 못한 이유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이후로도 지속되거나 진행 될 경우의 생리불순이라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월경의 기간이 6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조기폐경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생리회복을 위해 노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의 반영이라고 봅니다. 즉 단순히 자궁과 난소의 호르몬의 작용으로 배출된다기 보다는 매달의 신체적인 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생활환경의 변화 식생활의 변화, 체중의 증감 등의 모든 변화가 생리불순의 발생 및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호르몬치료를 통해서 인위적인 생리를 배출하기 보다는 근본적으로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배출할 수 있도록 건강을 회복해가야 합니다.
이것이 생리불순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자궁이 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평소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할 경우 이는 결혼후에도 건강한 임신이 가능함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생리볼순이 있거나 생리통이 있을 경우 건강한 임신을 하기에 환경적으로 불안정하여 불임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