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있는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1234 작성일10-02-11 12:49 조회965회본문
제가 원래 생리 양이 엄청 많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첫날에는 생리통도 엄청 심하고 그랬는데
근 3~4달 째 생리 양이 너무 적게 나와요
거의 피가 아니라 까만색 냉?만 나오다 말때도 있고요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생리량이 줄게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즉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매달 의무적으로 생리가 배출되는 것이 아니며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 위장에서 영양분과 혈액을 만들게되고 이를 통해서 오장육부가 영양을 받아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이후 남게되는 부분이 생리를 통해서 배출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식사량이 줄어들었을 경우(젊은 여성들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라면 인체에 형성되는 혈액량이 감소하여 생리량도 줄어들게되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는 혈액의 생성과 소화기능, 음식섭취에는 문제가 없지만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성격적으로 예민할 경우 기혈순환이 원활치 못함으로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 원활한 생리가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생리양이 줄어들게되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할 때의 생리에 비해서 2-3개월 이상 이상이 생기고 불순할 경우라면 생리불순으로 보고 발병원인 및 환경을 개선해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고2,3학년 여학생들의 경우 학업에의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피로등으로 인해서 자궁기능이 약해져도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 생리불순기간으로 보아 막연하게 방치하시기 보다는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함께 살펴 스스로가 정상적이고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한방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자궁내막용종 10.02.11
- 다음글자궁근종 치료가 필요할까요,. 10.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