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민주 작성일04-09-11 14:29 조회560회본문
>안녕하세요?
>
>전 결혼한지 2년 정도 되어가는데..
>올 봄에 임신을 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궁 근종에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접했고,,
>그런데 불행하게도 유산을 했습니다, 계류유산이라고 하더라구여,,
>
>중절 수술 두달 후에 자궁근종에 대해 재검(임신중에는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수가 없다고 하네요, 호르몬 때문에 커져있어서)을 받아야 한다고 하여 다시 병원을 찾았는데..
>그 당시(5월) 6cm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술을 권유하지 않으셨고, 일단은(?) 다시 임신을 해보자고 하셨는데.. ㅠㅠ
>
>얼마전 신장염이 심해 병원에 갔었더니 근종이 부어서 방광을 누르고 있다고 하더라구여, 정말 단순하게 부운건지, 아니면 계속 커지고 있는건지,,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근종이 계속적으로 커지는건가요?
>그리고 지금 이상황에서 근종제거 수술을 하지 않고 임신을 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
>정말 답답합니다.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우선 임신을 해야하는 상황이므로 수술을 피하고 건강한 임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근종이 발생하게 된 자궁과 신체상태의 기능들은 정상적으로 회복하고 안정을 시켜 더 이상의 성장을 막고 유발되는 주변증상들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근종은 대부분 자궁내의 환경이 불안정하거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김으로 성장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저하시키게 되면서 불임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근종이 있음으로 자궁환경이 불안정하여 유산이 되었을 확률이 높으나 반드시 근종을 제거하기 보다는 원인을 찾아 개선하고 치료한다면 충분히 다음임신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근종이 있는 상태에서도 자연임신과 분만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걱정마시고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건강한 임신이 가능하도록 자궁의 정상기능회복을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생리통때문에요. 04.09.11
- 다음글생리통 때문에... 04.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