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자궁근종진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경 작성일10-03-03 12:26 조회1,577회본문
근데 뜻밖에 자궁근종이 여러개가 보인다고 하시던군요.
10센티짜리하고 3-4센티짜리 대여섯개가 있다구 하시네요.
선생님 말씀으로는 사람에 따라 자연분만까지도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한두개도 아니고..크기도 사람 주먹만하니 정말 임신을 유지하고 낳는게 가능한가요?
이럴경우 유산되는 경우가 많은가요??
산부인과에서는 아직 초기라서 애기집이 안보인다고 하시던데..그러니깐 더 불안하고 초조해지네요..
지금 상황에서 한방치료로 자궁근종이 안자라거나 줄일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근종 수술을 하다가 자궁을 드러내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제 첫아이를 가져서 너무너무 기뻤는데...
좋은 방법이 없는지 문의 드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임신중에는 자궁근종에 촛점은 둔 치료가 이루어지기에는 무리가 잇습니다.
임신중 한방치료는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유산기가 있거나 입덧을 할 경우 자궁내환경을 안정시키고 자궁으로의 혈액순환을 도와 태아가 자궁내에 잘 안착해서 자라갈 수 있도록 안태에 촛점을 두고 이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은 크기나 갯수보다는 발생위치가 중요합니다.
즉 크기가 크더라도 태아가 착상하는 자궁내막과 관계없는 자궁밖으로 자랄 경우 정상적인 임신과 분만이 가능하며 간혹 크기가 작더라도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을 경우 유산이되거나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근종도 초기 3개월간에는 함께 자라게 됩니다.
또한 근종의 위치가 자궁내막과 인접해 있지 않더라도 근종이 발생하게 된 근본적인 자궁내환경과 혈액순환을 조절하고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유산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태아가 자궁내에 잘 안착해서 자랄수 있도록 안태에 신경을 쓰며 지켜보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가능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시고,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오래 걷고 앉아 있는 등의 자세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임신이 잘 유지되기를 기원합니다.^^
- 이전글자궁내막증수술후 10.03.04
- 다음글자궁내막증인가여.... 1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