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산 작성일10-03-19 15:14 조회901회

본문

안녕하세요?
여기 문을 두드리면 열릴것 같은 마음에 기대를 많이 하고 글을 올립니다.
정말 좋은 방법과 답변을 알려주세요.
저는 38세 여성이며 아직 아기가 없는데 병원에 간 결과 자궁선근종이라 하더라구요크기는5센티 정도라구 하네요. 자궁수술을 하는 방법밖에 없고 갈수록 통증이 심해져 결국은 본인들이 직접 제발로 찿아와서 수술을 요청한다는데
사실 생리때는 통증이 너무 심해 진통제를 한번에 4개씩 하루 3번을 먹습니다.3일 동안은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점차 진통제양도 늘어가고 자궁건강에는 좋지 않을 것 같은데.
저의 경우 한방치료로 자궁선근종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건강해진다면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기위해 서울로 가야하는지 ...여기는 울산입니다.
치료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수고하시고 꼭 답변부탁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선근종의 경우 근종과 달리 특별한 자궁내에 결절을 나타내지 않으며 일정부분의 자궁근육이 두꺼워지거나 굳어지는 증상으로 생리통을 심하게 유발하거나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혹과 자궁근육층의 경계가 뚜렷지 않아 혹만을 제거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 자궁을 드러내야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문제는 본인이 현재 느끼고 있는 생리통의 양상과 정도가 어느 정도이며 얼마만큼 지속되어 왔는지가 중요하며 이에따라 치료가능여부와 기간, 시기와 방법 등이 결정됩니다.

물론 아직 출산경험이 없다면 당연히 수술보다는 자궁선근종이 발병하게 된 환경과 원인을 찾아  개선해감으로 생리통 및 연관증상들을 완화시키고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으며 가급적 자궁을 유지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쪽으로 노력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원인이 되는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감으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부드럽게 연화시켜 가면서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서 생리와 임신의 기능적인 부분을 수행해 갈 수 있도록 돕게됩니다.

거리가 멀 경우 우선 전화상으로 좀 더 자세한 상항과 상담을 하시고 가능한 처음에는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상태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내원하셔서 뵙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