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 작성일10-03-22 00:12 조회811회

본문

생리불순으로 1년에 3~4번 정도였고 고민중이였는데요
요즘엔 생리가 멈추지않고
한달정도 된거같은데 몸에 어떤이상이생긴걸가요
병원가기는 두렵기도하고...
호르몬 문제일수도 있다고하는데
먹는약으로 치료하는 방법있을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건강한 생리는 자궁과 난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통해서 일정한 규칙을 지니고 생리를 배출하게되며 통증없이 깨끗한 생리를 하게됩니다.

현재의 상황을 양방적으로 보면 물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호르몬의 불균형이 유발되게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조절하고 회복해주지 못할 경우 일시적인 피임약의 복용이나 인위적인 호르몬조절은 단기적일 수 있으며 재발의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한의학적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됩니다. 즉 그달의 신체적인 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생활환경에의 변화, 식생활의 불규칙한 상황 등이 모두 생리불순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자궁과 난소를 비롯해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함께 살펴 기능적인 안정을 도모해 감으로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할 수 있도록 치료하고 조절해가셔야 합니다. 이것이 생리불순의 한방치료 원리입니다. 아울러 치료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은 생활에서의 노력입니다.
즉 매일 30분 정도는 하복부찜질을 통해서 자궁순환을 돕고 밀가루와 인스턴트, 냉장상태의 차고냉한 음료나 괴일 등을 주의하시고 적당한 운동으로 자궁골반순환을 도우며 규칙적인 식사, 수면 등으로 인체의 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해 간다면 스스로도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치료후 유지하기위한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등에게 매달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는 결혼후에도 건강한임신이 가능함을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건강한 생리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치료해가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