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민녀 작성일10-03-22 16:08 조회1,023회본문
생리는 초6때 부터 했고요 예전에 괜찮았었는데 작년 부터 생리가 불규칙해서요
2달정도 안하거나 주기가 일정하지가 않아요 43일뒤에 하는 경우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서 너무 걱정이되네요,,,ㅠㅜ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었으면 좋겠는데 머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아직 생리불순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초경이 시작되고 난뒤 2-3년 정도는 자궁과 난소가 성숙헤가는 과정이므로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 자궁과 난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게 되면서는 주기적이고 규칙적인 생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경우,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등이 불규칙한 경우 등의 원인으로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할 경우 생리불순이 오히려 심해지거나 진행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는 따뜻하게 유지해 주시고 몸을 차게하거나 옷을 춥게 입고 다니며 차고 냉한 환경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하는 여학생들의 경우 하루종일 책상에만 앉아있기보다는 30-40분정도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해가는 부분도 호르몬의 안정을 통해서 건강한 생리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노력을 꾸준히 유지해 주신다면 건강한 생리로 회복 될 것입니다.
- 이전글자궁내막증으로 인한 심한 배변통 10.03.22
- 다음글자궁근종치료 10.03.22